세례식 Baptism


세례란 무엇인가요?

세례는 내적인 변화의 외적인 표현입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여러분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를 공개적으로 선언하는 것과 같습니다. 세례를 받는 것은 다른 이들에게 여러분이 예수님을 따르기로 결정했음을 나타내고 사람들로 하여금 여러분의 결정을 축하하도록 하는 기독교 예식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관점에서, 세례는 하나님 나라의 일원으로, 백성으로, 그리스도의 군사로 살기를 공개적으로 고백하는 행위입니다.

왜 세례를 받아야 하나요?

왜 세례가 중요할까요? 예수님은 우리에게 세례를 받으라고 하셨고 스스로 세례를 받으심으로써 본을 보이셨습니다(막 1:9, 마 28:19-20). 예수님에게 순종하는 것은 우리가 그를 믿고 따른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세례를 받는 것은 우리가 죄의 삶에서 벗어나 오직 우리를 변화시키는 예수님께 향하였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언제나 세례 받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까?

예수님을 따르기로 했다면 세례는 바로 그 다음 단계입니다. 누구든지 그의 삶을 예수님만 따르기로 결정했다면 세례를 받을 준비가 된 것입니다(행 8:12).

아이들도 세례를 받나요?

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언약(Covenant)안에 신자들의 자녀들을 포함시키고 계십니다. 구약의 경우에는 할례 예식을 통해서, 신약의 경우는 세례를 통해서입니다. 사도 베드로는 이렇게 옛적부터 실행되어 온 전통을 사도행전 2:38-39에서 다시금 확인하고 있습니다.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 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하고" 따라서 본 교회에서는 유아세례를 하고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세례를 합니까?

세례에는 물을 뿌림(죄씻음)과 물을 쏟아(성령의 부으심)부음과 침례(죽음과 부활), 세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이 모두는 상징적인 것으로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본 교회는 물을 뿌리는 세례 의식을 거행합니다.

세례를 다시 받아야 하나요?

예수 그리스도를 주와 구세주로 고백하고 세례를 받은 사람은 다시 세례를 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유아 세례를 받으신 분들은 청소년 시기가 되어 자신의 믿음을 고백하는 입교식(Confirmation)을 하셔야 합니다.